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충청북도 평생교육 정보망

평생을 책임지는 행복교육 실천! 다모아입니다.

공통사항
대한민국 최고의 멘터가 전하는 강의를 시청해보세요.

건강 다이어트 비법

admin

최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새해 계획 설문 조사에서 다이어트가 1위를 차지할 만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하지만, 추운 날씨로 움직임이 적고 또, 다이어트의 적이라고 할 수 있는 명절을 앞두고 있는 요즘 꼭 알아야할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을 알아왔습니다.


·모든 운동의 기본인 유산소 운동.
운동을 시작할 때 먼저 20여분 간 가볍게 런닝 머신을 뛰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는 복부운동
·앉았다 일어났다 운동
한 번 할 때마다 3번 정도 매일 5회씩 규칙적으로 하다보면 어느새 늘씬한 허벅지 완성!
·상체 운동
마지막은 상체 운동입니다. 양팔과 팔꿈치를 일자로 모으고 위아래로 올렸다 내렸다 하면서 팔근육을 단련시키는 운동입니다.

추운 겨울에는 활동대사량이 떨어지기 쉽기 때문에 비만이 될 수 있는 확률이 더 높습니다. 비만이 찾아오면 균형 있게 살이 찌는 것이 아니라 복부비만, 하체비만 등 편중되어 나타나기 쉽고 이런 경우 척추와 관절에 무리를 주게 됩니다.
그리고 많은 여성분들이 선호하는 탄탄하고 매끈한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도 겨울철 몸매 관리가 중요합니다.
여름철을 앞두고 단시간에 다이어트를 하면 지방이 빠지는 대신 근육 발달이 더 많이 되기 때문에 적정한 기준을 두고 지속적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원하는 몸매를 얻는데 더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인기 스포츠트레이너 숀리가 제안한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라고 합니다.
물론 다이어트는 지속적이고 꾸준하게 하는 게 정답이지만 그게 어려우실 경우!
3일 다이어트를 한 후 다음날은 먹고 싶은 것을 마음대로 먹고 그 다음 3일간 또 운동을 하며 다이어트를 하면 습관화가 되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관해 새롭게 밝혀진 사실이 또 있습니다.
보통 운동은 한 번 할 때 한시간 이상 힘들게 해야한다고 생각하는데 최근 미국의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10분간 3번 운동을 하나 30분 동안 계속하나 그 효과는 똑같은 것으로 발표가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하루 2~30분의 가벼운 운동으로도 건강 유지 효과가 충분하다고 합니다.

조회수 : 3229
출처바로가기 : 바로가기
출처 : youtube
Time : 2014-02-10 11:59: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