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뉴스

충북의 인재양성과 평생교육 소식을 담은 「메인뉴스」 입니다

충청북도 해외 인재 유치 박람회 성료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7월 7일~8일(베트남), 7월 13일(미얀마) ‘충청북도 해외 인재 유치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7월 7일에는 베트남 하노이 국민경제대학교에서, 7월 8일에는 베트남 하노이 해양대학교에서 현지 학생들 1,000여 명이 참여하였고 7월 13일은 미얀마 양곤에서 현지 학생들 300여 명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박람회가 마무리 되었다.

베트남 충청북도 해외 인재 유치 박람회 사진

이번 충청북도 해외 인재 유치 박람회는 교육부,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 ‘지자체-대학 협력 기반 지역혁신 사업’의 글로벌 혁신 우수 인재 양성사업 자율과제의 일환으로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충북RISE센터와 힘을 합쳐 추진됐다.

미얀마 양곤 충청북도 해외 인재 유치 박람회 사진

박람회에는 충북 K-유학생 제도 및 17개 대학의 우수한 유학 환경을 중점적으로 홍보하였으며, 강동대학교,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충북도립대학교, 충북보건과학대교, 충청대학교 등 도내 5개 대학이 참여해 충북 지역 유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1대1 입학 상담을 함께 진행했다.
박람회장에서는 입학 상담뿐만 아니라 증명사진 촬영 부스, 한복 체험 한옥 부스 등 다양한 이벤트 부스가 함께 운영되어 현지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였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지자체와 대학이 함께하여 지속적인 발전 관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충청북도 해외 인재 유치 박람회 현장 영상은 충북인평원 유튜브(www.youtube.com/@cbitle)에서 확인할 수 있다.